오늘 이웃분이 마이센스 악성코드문제 때문에 애를 먹고 있다는 댓글을 보면서 예전에 악성코드에 걸렸을때 대처하는 방법의 글을 다듬어서 다시 한번 포스팅해봤습니다.  

 먼저 자신의 블로그가 마이센스 스크립트 때문에 악성코드가 있는 사이트로 등록되어 차단당하는일이 생겼다면 먼저 마이센스스크립트를 삭제해주시고 구글웹마스트 도구 재검토로 해결을 하셔야합니다. ( 검토하는 시간은 6시간정도 걸립니다. )

 그리고 악성코드로 등록
 된 블로거가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에 댓글을 달면, 블로그 이미지나 파비콘 이미지를 통해서 그 페이지 또한 악성코드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제외 ) 차단되버릴수 있습니다. ( 파비콘이나 블로그 아이콘은 실제 그 블로그에 접속해서 가져와야하기때문)

그래서 악성코드가 걸리지 않으신분들도 아래 임시조치방법에 따라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악성코드에 등록되지 않았을때 임시조치 방법

 악성코드에 등록되지 않으신분들이라면 파비콘, 블로그아콘의 설정만 해지 시켜주셔도 크롬이나 파폭등에서 페이지가 차단되는 문제를 해결 하실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파비콘 해제하는 방법

1. 블로그관리 > 플러그인 > 플로그인설정
2. 블로그 아이콘표시과 3. 홈페이지 아이콘표시(파비콘)을 해지해 줍니다.



구글, 파폭에서 차단이 되는 블로거에게 구글 웹마스터 도구 재검토 알려주기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고도 익스프롤러를 사용하는 블로거라면 자신의 블로거가 차단이된 페이지인지 모를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단되는 페이지를 발견하셨다면 그냥 지나치시기 보다는 해당 블로거에서 악성코드를 제거하고 구글 웹마스트 도구로 재검토를 하라고 알려주시는것이 서로에게 더 좋은것 같습니다.

구글웹마스트 도구로 재검토하는 방법은 아래에 추가로 포스팅했습니다.




구글웹마스터 도구 재검토 하는 방법

구글웹마스터 도구 재검토를 하기전,  

악성코드의 원인이 된 마이센스등의 스크립트, 위젯등을 삭제해줍니다.


1.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을 합니다. [바로가기]

2.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눌러줍니다. 


3. 진단 > 악성 코드를 눌러줍니다.


4. 검토요청, 체크박스체크, 검토요청


5. 6시간후 다시 검토해보시면 아래처럼 악성코드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후기

 이번 포스팅은 댓글창은 닫아놓았습니다.  악성코드에 걸리신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빨리 해결하셨으면 합니다. ^^;;

 예전에도 마이센스는 한번 뚫린 경험이 있는데 아무래도 한번 뚫린 스크립트는 다시 뚫릴 위험성이 많기때문에 구글애드센스 비활성화 방지때문이라면 제트센스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는것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