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 한다고 정신이 없어선지.. 분명히 지갑안에 있어야할 돈의 행방을 찾다가..
결국 세탁기까지 가고 나서야 발견하고 말았네요 ㅠ






■ 지식인 답변 


다림질로 한장한장 펴주는건 너무 귀찮아서 지식인을 검색해 보니..

종이 돈 또는 중요한 서류가 물에 젖었을때 그냥 말리면 쪼글 쪼글 해지죠.
그렇다고 일일이 다림질하기 귀찮고.. 그럴때는 젖은 돈을 책 사이 사이에 끼워놓고 무거운 것을 올려두면 젖은 돈이 빳빳하게 마릅니다.이때 책은 웬만하면 잘 사용하지 않는 책을 권합니다. (전화번호부가 최고입니다. ^^)  출처 : 네이버 지식검색

집에 전화번호부책이 없어서 웬만하면 잘 사용하지 않는책을 찾다가
두툼하고 큼직한 책을 발견을 하고..




돈을 한번 책사이에 넣고 실험을 해봤습니다.


2시간정도만 지나도 약간 눅눅하지만 빳빳하게 잘 말려져 있었습니다.



■ 약간의 단점은...


책이 쪼글쪼글해집니다. ㅠ0ㅠ
혹시 돈이 물에 젖어서 책사이에 넣으실분들은 설명대로 전화번호부 책이나 웬만해선 잘사용안하는 책보다는 버려도 좋은 책을 이용합시다 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그런 방법이 있군요..^^
    옛날엔 책속에 끼워 숨겨뒀는데..ㅋㅋ

    2010.05.23 14: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가만히 냅두면 쫙 펴지더군요 ㅎㅎㅎ
    저도 가끔 세탁기에 돌리는데;;;
    고생하셨네요 ㅎㅎ

    2010.05.23 14: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고민할거 없이 은행으로 고고 ~ (은행원 아가씨가 퍽퍽퍽)

    2010.05.23 14: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은행에 고고씽.... 책값이 참 후덜덜하네요.. 어떤 책이길래 15만원 ㄷㄷ

    2010.05.23 14:2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저도 돈이 물에 젖어 그냥 쭈그려지든 상관없이 그냥 말렸는데 위와 같이 해 보아야 겠어요.

    2010.05.23 15:0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못쓰는 책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좋은팁입니다.

    티비님 블로그와 닮은 블로그들이 많이 생기네요.
    조금전에도 다른분 블로그 같더니 거의 비슷해서 깜짝놀랬습니다.
    아마 티비님 블로그 팁보고 꾸미신듯.^^

    2010.05.23 16:48 [ ADDR : EDIT/ DEL : REPLY ]
    • 흐흐.ㅋ 그냥.아무생각없이 지식검색따라해보다가요 ㅠ
      저혼자 꾸미기는 아쉬워서 많이 전파(?)중이예요 ㅎㅎ
      제가 좀더 실력을 키워서 다양하게 꾸며드리고 싶은 희망이있는데
      아직은 그럴실력이 안되네요 ^^;;

      큐빅스님도 즐거운 주말마무리하세요!

      2010.05.23 16:57 신고 [ ADDR : EDIT/ DEL ]
  8. ㅋㅋㅋ 책이 쪼그라드는군요
    어쩜 생활속에서 찾아낸 것을 글로써 재미있게 써내려가시는
    것 보면 굉장 하시네요^^
    또 한수 배웠습니다. 생활속에서 사소한 것도
    블로그에서는 좋은 재료라는걸...
    다음 저의 포스팅 주제는 이런 유형으로다가 ㅋㅋ^^*

    2010.05.23 17: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예전 같으면 돈이 세탁기속에 들어가 젖어있으면 화가났을껀데요 ㅎㅎ
      요즘 블로그에 빠져있어선지 모든게 블로그 포스팅중심이 되버렸네요
      화도 안내서 스트레스도 안받고 좋은 현상이겠죠 ^^;;

      2010.05.23 17:56 신고 [ ADDR : EDIT/ DEL ]
    • 오늘 교회에서 예배보는데도 목사님 설교 안듣고
      오늘 집에가서 무슨글을 쓸까 고민고민
      이러면 안돼는데요ㅋㅋ
      여튼 힘들지만 재미는 있습니다^^*

      2010.05.23 18:03 신고 [ ADDR : EDIT/ DEL ]
    • 활기님도 저와같은 증상이 ㅋ
      그땐..교회에서.. 포스팅거리를 찾으세요 ㅎㅎ
      목사님 말씀속에서 ㅎㅎㅎ

      2010.05.23 18:05 신고 [ ADDR : EDIT/ DEL ]
  9. 돈에 인쇄가 묻어나진 않던가요?
    예전에 저 한번 해 봤는데 돈에 글자가 살짜기 묻어나더라는..;;

    2010.05.23 19: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휴지로 대충 닦아내고 ...대래미로 다려도 됩니다 ..부작용은 돈이 이상하게 늘어나더군요

    2010.05.23 19:4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레오님 역시 화끈하세요 ㅋㅋㅋ 좋은방법인데요!!
      하긴뭐.. 늘어나도 써버리면되니깐요!!

      즐거운 주말 마무리하세요!

      2010.05.23 20:06 신고 [ ADDR : EDIT/ DEL ]
  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티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이 젖는 부작용 ㅋㅋㅋㅋㅋㅋ저 여기서 터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분 돈을 다린 것도 그렇고 ㅋㅋㅋㅋㅋ

    돈을 2등분됬을 때 어떻게 해야하지라는 상황이 있어서
    돈 2등분 됬으니 한쪽씩 은행가서 바뀌달라면 2배가 되지 않을까 했는데ㅡㅡ;
    무슨 번호인가? 어떤 표시가 있는 쪽만 인정해준다라는 이야기도 어디서 읽었었는데
    갑자기 그게 생각나네요 ㅋㅋㅋㅋ

    사진 보니까 돈 잘 펴진 거 같아요.

    2010.05.24 00: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세탁기 안에서 빙빙 돌다가 나와도 돈은 찢기지 않더군요.
    세탁기 안에서 주은 돈은 내 돈 ^^*

    우리집 전화 번호부 쓸때 생겼어요/.ㅋㅋ

    2010.05.24 10: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ㅎㅎㅎ..버려도 좋은책은 버려졌겠지요..

    그런데 한방임상비방집...그것도 15만원짜리가
    티비님 댁에 왜 있는지
    그것이 더 궁금해집니다.

    2010.05.24 12: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물론 세탁전에 주머닌 다 확인하고 돌리는데
    저도 전에 둥둥떠다닌 만원짤 3개 꿀꺽 한적 있음^

    2010.05.25 08: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간단하면서면 의외로 Tip 이 되는데요???? ㅎㅎㅎ

    꼭 따라 해 보겠습니다.

    2010.05.25 21: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오호.. 다림질 잘 못하는 저에겐 상당히 유용한 팁이네요! (자주 바지에 돈넣고 빨아버리는...)

    2010.05.25 23:1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삶의지혜군요.. 책이 쪼글쪼글해지는 부분은 너무 웃긴다는 ㅋㅋ
    그래도 다름질보다는 덜 귀찮아서 좋을것 같아요.. 전화번호부 하나 구입해야 될려나 ㅋ

    2010.05.26 17: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푸하하 단점은 책이 쪼글쪼글해진다..에서 빵 터졌어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신나는 주말 보내세요~!!!

    2010.05.28 15: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ㅋㅋ 책을 좋아하다 못해 사랑하는 저로서는 꿈도 안꾸는 방법이네요. ^^
    돈은 이따가 쭈쭈바 사먹으면 되니까 대충 말리고! 내 책은 소중하니까~ 안돼! 라고 외치고 있는 북극곰입니다. ^^
    ㅋㅋ
    얼마전에 주머니에 있던 5000원짜리 두장이 그대로 세탁물과 함께 빨렸는데,
    돈이 은근히 잘 말려지더라고요.
    돈은 다른 재질의 종이들보다 금방 마르는 특징이 있는가 봅니다.

    2010.05.29 20:4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 블로그에.. 빠지다보니 모든게 포스팅화가 되버리더라구요 ㅎㅎ
      돈이ㅣ 물에 젖으면 짜증이 나야되는데
      저날은 포스팅거리가 생겼다고 좋아라 하면서 찾아보고 실험해봤어요 해봤어요
      책이 조금 아깝긴했지만.. 전 책보다는 돈을 더사랑해요 ^^;;;;;

      2010.05.29 21:14 신고 [ ADDR : EDIT/ DEL ]
    • 맞아요. 모든 것이 포스팅의 소재가 되는 이 세상~ ㅋㅋ
      아름~~다~~워~~ 요~~ ^^

      2010.05.29 21:37 신고 [ ADDR : EDIT/ DEL ]
  20. 책이 다 흡수하는군요...ㅎㅎ

    2010.05.31 04: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비싼 책으로 급하게 했으면 대책없네요 ㅋㅋㅋ

    2010.06.06 14: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