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동중 관절에서 뼈소리가 나면 ? "


스트레칭부족과 운동하는 자세가 불량인지 의심


운동중 뼈에 소리가 나는것은 신체구조상 어쩔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제일 먼저 의심해봐야할
것은 
스트레칭의 부족, 운동자세의 불량, 지나친 고중량 으로 운동하는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에 그런상황이 계속 누적 되버리면 자칫 큰부상을 입을수 있기때문에 혹시 지금
운동을
하시다가 소리가 나신다면 평소보다 중량도 조금 줄여주고 스트레칭 시간을 조금 더 늘려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자세도 거울을 보면서 올바른자세로 운동 하는지 점검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운동자세와 운동전후의 스트레칭은 부상예방과 멋진근육을 자리잡는데 중요한
부분이어서
처음 운동을 하실때는 빨리 근육을 키우고 싶은 마음에 고중량으로 운동을 하시는것보다는 저중량으로 하는대신 올바른 자세를 몸에 익히는것이 중요하고 운동전후에 스트레칭과 마무리운동을 소홀히 하시면 안됩니다.





■ 뼈소리날때 어깨에 도움되는 스트레칭 소개


출처 : 다음 몸짱만들기 카페 (http://cafe.daum.net/1004victory)



■ 운동중
단순한 관절의 뼈소리가 아닌 통증까지 동반된다면..?

- 스트레칭부족, 잘못된자세, 과중량등이 누적 / 원래 몸의 부상

등 통증이 오는 원인은 다양할수 있습니다. 통증이 온다는것은 몸에 무리가 오는 신호이기 때문에 운동을 바로 멈추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원인을 충분히 점검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당장 운동을 하고 싶다면 통증이 오는 부위를 제외한 다른부위 운동을 해주시고 가장 안전한 방법은 병원에 가셔서 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운동을 어느 범위까지 해도 되는지 세세하게 상담을 받아 보는것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사소한 통증이라고 방치하다가 큰부상이 되버리면 부상의 후유증은 평생 갈수도 있기때문에 자기몸에 사소한 통증이라도 자가판단에 맡기지 마시고 항상 안전하게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시는것이 중요합니다.



■ 후기

덤벨 프레스를 하다가 어깨소리가 신경이 쓰여서
스트레칭을 좀더 동작을 크게 충분히 해줬더니 거짓말 처럼 소리가 나지 않는것을 보면서 운동전후의 스트레칭이 정말 중요하다는것과 헬스라는 운동이 단순히 운동만 열심히 하는것이 다가 아니라 운동에 관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올바른자세와 올바른 방법으로 해줘야 오랫동안 부상없는 건강한 운동을 할수 있다는걸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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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저는 평소에도 무릅에서 소리가 나던데..어쩌지?
    운동을 안해서 그러나? ^^
    좋은글 참고 합니다.

    2010.03.18 09: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평소에 통증도 없이 소리가 나는거라면
      누구나 조금씩 무릎에 소리가 나는거니깐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꺼예요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0.03.18 20:29 신고 [ ADDR : EDIT/ DEL ]
  2. 전 아직도 비활성화가 안풀려서 애드센스 아예 접었습니다. ㅜㅜ

    2012.10.10 15: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첫 번째 전쟁 복제 Patek 필립 QianHui 제네바, 설립자, Patek 필립 회사 지속적인 혁신 및 작성의 추진에 자신을 완벽하게. 방수 및 자동 :이 연구 방향은 두가 있습니다.

    2012.10.10 16: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