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콩 다이어트 ??

검은콩 다이어트라는 말을 처음 TV에서 보개되었습니다.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50kg감량이라는 엄청난 수치였습니다. 그 방법도 평소 머리숱으로 고민하는할때 많이들 먹는 볶은검은콩을
먹으면 된다는 단순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어떻게 하는지
하넌 살펴보게 됐습니다.  

검은콩 다이어트의 핵심은

1. 아침식사는 꼭 검은콩이나 두부로 할것

2. GI수치가 낮은 음식위주의 식단,간식

3. 저녁식사후 30분간 운동( 무리하지 않은 한도내에서 )

4. 다이어리로 자기 다이어트상황으 꼼꼼히 기록



■ GI 수치 ??

우리가 매일 먹는 밥을 비교해보면 흰쌀밥과 잡곡밥은 칼로리는 비슷하지만 다이어트를 할때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먹으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GI수치가 잡곡밥이 낮기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GI수치가 높은 음식은 같은 칼로리라도 살을 더 쉽게 잘 찌게 만듭니다. 그래서 GI수치 60이상의 음식은 가급적피하는것이 좋습니다.


GI수치 높은음식과 낮은 음식비교
파인애플(65)
 수박(60)
바나나(55) 
오렌지(31)
딸기(29)
감자(90)
당근(80)
옥수수(70)
호박(65)
잎 채소(15~30)
버섯 류
오이, 무, 피망
브로콜리
흰 쌀밥(84)
식빵(91)
콘플레이크(75)
현미(56)
현미플레이크(65)
보리빵(58)
베이컨(49)
어묵(51)
닭고기(45)
등 푸른 생선(40)



■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  


배포용으로는 사용하지마시고 인쇄용으로 보실분들을 위해 한글파일로 만들어봤습니다
.





정주영씨 검은콩 다이어트 식단 
아침 검은콩,두부
아침간식 GI수치가 낮은것(가급적피할것) 
점심 잡곡위주의 한식
오후간식  두유(가급적 피할것)
저녁 거부감과 요요현상을 없애기위해 조금씩 소식해준다.
늦은간식  오이,샐러드(가급적 피할것)

- 잠은 12시전에 일찍잘것
- 기상은 6~7시에 일정하게 일어날것
- 낮잠을 자지말것
- 물을 자주 마실것
- 저녁은 가볍게 먹을것
- 저녁에 가벼운 운동을 해줄것 
  (10시이전에 운동을 마치고 무리한운동삼가)
- 다이어리로 자기식습관을 적어서 관리할것
- 음식은 천천히 씹어먹을것



■ 식단과 함께 병행하는 운동

정주영씨는 평소에 쇼핑몰 구경가는걸 좋아해서 몰워킹이라고 해서 쇼핑몰을 구경하면서
운동을 대신했다고 합니다. 이건 자기가 좋아하는 운동 무리하지 않는선에서 아무거나 해주면
될것 같습니다.



■ 결론

검은콩 다이어트도 어떻게 보면 다른 다이어트와 별반 다를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음식조절로만으로 다이어트를 해버리면 요요현상이 쉽게 와버리고 실패할 가능성그기때문에 
절대 검은 콩만 먹어서 다이어트를 한다는 아니고 거기에 따르는 꾸준한 운동습관등 자기관리
가 있어야 요요현상도 이겨내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것 같습니다. 정답인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간식으로 볶은 검은콩을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머리숱으로 고민하시는분들에게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그외의  효과를 더 아시고 싶거나 검은콩 다이어트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분은 정주영씨 다음카페(http://cafe.daum.net/soydiet)의 카페로가 보시면 그곳에는 정주영씨외의 여러사람들이 검은콩 다이어트를 한 많은 경험담과 정보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