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밖에도 사진엔 다 못담았지만 윗몸일으키는기계,스트레칭기계(다리찢기), 인라인스케이트등....


■ 홈트레이닝 기구 소개

시간이 없거나 기타 여러가지 사정으로 홈트레이닝을 생각하고 있다면 제일 먼저 어떤 기구가 필요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도 홈트레이닝을 생각하면서 어떤운동기구가 필요할까 생각하면서 운동기구를 조금씩 사모은 후기를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저같이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서 기초체력이 약하신분들은 운동기구가 없이도 충분히 운동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인데도 운동을 기구를 사고 싶으시다면 푸샵바랑 런닝화정도만 사셔서 아래의 운동만 하셔도 기초체력을 기르는데는 충분할것 같습니다.

스테레칭 - 팔굽혀펴기/스쿼드(앉았다일어나기)를 한계지점 - 유산소운동(30분) - 마무리운동


평벤치과 벤치


기초체력을 기르시고 본격적인 홈트레이닝을 하고 싶으시다면 덤벨과 평벤치를 추천합니다.
벤치에는 벤치와 평벤치가 있는데 벤치는 고중량운동을 하기 편하고 높낮이 기능까지 있는것이라면 더 다양한 가슴운동을 할수 있지만 고중량을 혼자 운동하다가 부상당할수도 있고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기때문에 방에 공간이 넉넉하거나 베란다에다가 벤치를 놓고 쓸때에는 추천하고 싶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평벤치가 홈트레이닝에선 좋은것 같습니다.

평벤치는 공간을 별로 차지 하지 않아고 방에서도 그냥 의자로도 편하게 쓸수 있고 가끔 조카들이 놀러와서 컴퓨터할때 여러명 앉을 의자도되고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이는것 같습니다.


덤벨과 아령

아령과 뎀벨중에서는 아령보다는 무게 조절이 가능한 덤벨을 사는게 좋습니다.
나중에 더 고중량으로 운동을 하고 싶을떈 원판만 구입해서 추가 시킬수 있어 좋습니다. 
뎀벨중에서도 pvc로된 제품과 크롬합금으로 된제품이 있는데 크롬합금이 더 튼튼해 보이고 비싸보여서 크롬합금으로 사긴했지만 가끔 헐거워지기도 하고 쇳가루가 날릴까봐 좀 찝찝합니다.
그런게 싫으시다면 PVC를 추천해드립니다. 무게는 사람의 따라 다를수 있지만
20~30KG 사이가 적당할것 같습니다.  
저는 26KG를 구입했는데 각 덤벨봉(1KG) + (1.5KG+2KG*2.5KG)* 2 = 13KG 적당한것 같습니다.  


헬스장갑

헬스장갑은 크게 구분하자면 브랜드( 하빈져나 기타 스포트 브랜드) 와 다이소표 헬스장갑이 있는데 정말 고중량으로 운동하시는데 필요한 장갑이 아니라면 하빈져나 아니면 저처럼 브랜드에 혹해서 중저가 나이키 헬스장갑 이런거 사시는것 보다는 다이소 같은곳에 가면 3000원이면 사는 장갑이 훨씬 가격도 저렴하고 쓰기 편하고 오히려 더 좋은것 같습니다.



유산소운동


유산소운동으로는 싸이클만 제외하고는 런닝머신이랑 스텝퍼,줄넘기를 다 해봤지만 역시 여건만 되면 밖으로 나가서 파워워킹이나 조깅 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런닝머신이라 해봐야 제자리뛰기고 스텝퍼 역시 피스톤이기때문에 조금만 오래써주면 고장도 잘나고 운동자체가 너무 지루해지기때문에 런닝머신도 스텝퍼도 별로 추천해주고 싶지 않습니다.
최소한 유산소 운동만큼이라도 여건이되면 밖에서 하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릎이 안좋으면 뛰거나 줄넘기는 절대 피하시고 싸이클을 구입하려면 보통 싸이클보다는 좌식용 헬스자전거가 무릎에 무리가 덜가고 좋습니다.


이외에도 자기가 좋아하는 유산소운동이 있다면 자기 운동프로그램에 넣어서 운동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하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샌드백을 산 이유도 조깅후에 샌드백 치면서 유산소 운동도 보충하고 스트레스도 날려버릴려고 구입했는데 지금도 정말 재미있게 치고 있듯이 자기가 정말 좋아하는쪽으로 운동계획을 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짐볼...꼭 필요한 기구중 하나죠..
    전 요즘 짐볼의 매력에 빠져있어요^^

    2010.05.23 1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요즘 아침에 조깅하고있어요~~ㅎㅎ
    예전엔 일찍 일어나지도 못했는데
    한번뛰고나서 3번이 넘어가니 점점 일어나기가 쉬워졌어요~
    다이어트에 더 활용성을 기여해야겠어요~~
    좋은 정보감사드립니다~

    2010.06.29 16:06 [ ADDR : EDIT/ DEL : REPLY ]
    • 집에서 하는것보다 밖에서하는게 훨씬 좋더라구요
      요즘 저는 블로그때문에 운동도 쉬면서
      뱃살만 축처지고 있네요 ㅠ

      2010.06.29 16:21 신고 [ ADDR : EDIT/ DEL ]
  3. 전 아직도 비활성화가 안풀려서 애드센스 아예 접었습니다. ㅜㅜ

    2012.10.10 15:25 [ ADDR : EDIT/ DEL : REPLY ]